안녕하세요. 스링입니다^^
지난번에 bmw 관련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bmw 핵심 기술이라고 할수있는 xdriv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xdrive 하면 떠오르는게 어떤게 있으신가요?
4륜구동이라고는 들어보셨을겁니다.
하지만 독일 브랜드 3사가 다 다른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MW : xDrive
아우디 : 콰트로
벤츠 : 4Matic
같은 4륜이지만 각각 구동방식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4륜구동 시스템이 많은 약점을 보이고 있어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을 가장 이상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4륜구동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그 선구자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bmw xDrive 입니다.
각 브랜드 별로 4륜구동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연말이라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연말 프로모션 노리는 분들은 꼭 프로모션 확인하시기바랍니다.
bmw 520d xdrive 얘기를 드리려고 했는데 전체 4륜구동 이론으로 넘어가게 되었네요.
저도 지식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아는 한도에서 설명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벤츠 , 아우디는 전후 6:4 4:6 정도로 구동력을 배분할수있습니다.
하지만 bmw xdrive 의 경우 정확히 5:5로 구동력을 나눌수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전자식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벤츠 아우디도 각각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완벽하게 우세하다고 정하기는 매우 애매합니다.
각 회사마다 가지고 있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것은 콰트로 입니다.
긴세월 동안 검증이 되있기 때문에 안정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bmw 520d xdrive는 콰트로에 비해서 오래되진 않았지만
획기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자식으로 되있어서 구동력 전달에 제약이 없다는 점.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정확하게 5:5 구동 방식도 가능하면
10:0 0:10도 가능합니다.
이는 떠있는 바퀴의 무의미한 동력 낭비를 컨트롤 할수있습니다.
4륜구동 이야기를 하다보니 길어졌습니다.
bmw 520d xdrive 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다 보니 더 길어질수도 있겠네요^^;
위 3사가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니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으실 겁니다.
4륜의 유일한 약점은 연비말곤 없습니다.
이것 마저도 개선될겁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볼리 스파이샷 희귀 사진[해외 펌] (0) | 2014.12.03 |
---|---|
티볼리 디젤 소식 (0) | 2014.12.02 |
BMW 520d 풀체인지 스파이샷 유출 (0) | 2014.11.21 |
아우디 A6 프로모션 <2014년 10월> (0) | 2014.10.07 |
벤츠 s클래스 500,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14.09.16 |